![]() |
▲ 증평군 인삼골축제 안전관리위원회 |
충북 증평군이 오는 25일부터 열리는 제32회 증평인삼골축제를 앞두고 안전관리 대책을 한층 강화한다.
군은 15일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제32회 증평인삼골축제 안전관리위원회’를 열고 축제 전반에 대한 안전대책을 면밀히 점검했다.
회의는 이재영 군수 주재로 괴산경찰서, 증평소방서, 한국전력공사 등 관계기관과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축제 소관부서의 안전관리계획 보고에 이어 △대규모 인파 관리 및 사고 예방 △교통 혼잡 해소 대책 △구급 차량 비상대기·이동 동선 확보 등 현장 대응체계를 중점 논의했다.
특히 군의 대표 축제인 만큼 많은 인파가 운집할 것으로 예상돼 대형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
군은 이번 축제 기간 현장 안전요원 확충, 교통·주차 안내체계 정비, 긴급의료지원반 운영 등 다양한 대책을 병행해 ‘안전하면서도 활기찬 축제’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재영 군수는 “올해 인삼골축제는 ‘찐맛! 찐잼!’이라는 슬로건처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군민과 관광객이 안심하고 축제를 즐기도록 안전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KB국민카드, 착한소비 소상공인 응원 댓글 이벤트 진행
류현주 / 25.09.15
정치일반
경기북부 대개발 선도하는 ‘경기북부 중심 고속화도로’. 김동연, “경기도의 힘으로...
프레스뉴스 / 25.09.15
경제일반
신병대 청주부시장 “추석 물가, 소비쿠폰 등 민생안정 최우선” 주문
프레스뉴스 / 25.09.15
사회
강서구의회 한상욱 위원장, ‘서울강서국제공항’ 명칭 변경, 강서구 재도약의 출발점...
프레스뉴스 / 25.09.15
사회
정준호 배우와 함께한 따뜻한 나눔, 마포구 ‘행복짜장Day’
프레스뉴스 / 25.09.15
사회
청주시 충북 장애인 가족 작품전 ‘우리의 꿈, 꽃 피우다’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