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조상래 곡성군수, 중앙부처·국회 잇단 방문 |
전남 곡성군이 중앙부처와 국회를 오가며 지역 현안 해결과 2025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한 총력전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현재 지방재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예산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지난 5일 행정안전부 하종목 지방재정국장을 만나 하반기 특별교부세 반영 필요성을 강조하고, 재정 여건이 열악한 농촌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요청한 바 있으며, 이어 지난 10일에는 행정안전부 한순기 지방재정경제실장을 만나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국비 지원 확대 방안을 논의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지난 12일에는 국회를 방문해 권향엽 국회의원과 신정훈 국회의원을 찾아 국가 예산 확보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개선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농촌 일손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공공형 계절근로사업의 확대 운영 필요성을 설명하며 제도개선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조상래 군수는 “어려운 지방재정의 현실 속에서 지역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는 반드시 해야 할 일”이라며, “중앙부처와 국회를 직접 찾아다니며 곡성군의 목소리를 전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장성군,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1일까지 접수
프레스뉴스 / 25.11.13

경제일반
구미시, '제2회 소상공인 With⁺의 날' 성료…상생과 성장이 한...
프레스뉴스 / 25.11.13

연예
'마지막 썸머' 최병모, 안창환부터 김기천, 박상면까지! 작품을 풍...
프레스뉴스 / 25.11.13

사회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프레스뉴스 / 25.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