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YTN뉴스 갈무리> |
(이슈타임)이찬혁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유럽 순방의 마지막 방문국 덴마크에 도착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오후(현지시간) 마지막 방문국인 덴마크 코펜하겐에 도착해 마지막 일정을 소화한다.
이날 오후 벨기에 브뤼셀을 출발한 문 대통령 부부는 1시간여를 비행한 후 덴마크 카스트럽 국제공항에 도착, 환영행사를 마치고 숙소로 이동했다.
문 대통령은 오는 20일 제1차 ‘녹색성장 및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P4G)’ 정상회의에 참석해 민간 협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P4G는 정부·국제기구·기업·시민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해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 가능한 발전 관련 협력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관련 지식 및 성과를 공유하는 회의체다.
이날 연설에서 문 대통령은 기후변화 대응과정에서 국제사회의 협력을 촉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어 덴마크 여왕과의 면담과 함께 라르스 뢰케 라스무센 총리와의 한-덴마크 정상회담을 하고 귀국길에 오른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번 유럽 순방 일정을 통해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프라윳 찬오차 태국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가졌으며 대북제재 완화 설득에 총력을 기울였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찬혁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제주도, 서귀포의료원 정신과 입원병동 개설…26병상 규모 전문치료 시작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옥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학부모연합회와 소통간담회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존중 캠페인 펼처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전주시,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전개 ‘생명을 이어주세요!’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