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수준 수수료 부과 및 새로운 결제수단 도입 추진"
(이슈타임)곽정일 기자=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소상공인 소득증가를 위해 모든 지원을 통해 최저 임금 인상에 따른 부담을 없애주겠다"고 강조했다.
![]() |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사진=중소기업벤처부 제공> |
홍 장관은 23일 오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건물에서 열린 중기부 출범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소득주도성장의 기본 대상인 소상공인이 살아야 한국 경제가 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선 주자 모두 최저임금을 1만원으로 하겠다고 해 최저임금위원회가 공감대가 형성된 것으로 보고 올렸을 것"이라며 "통상 최저임금 인상분 이상에서 고통이 느껴지는 데 대해선 정부가 지원을 통해 반드시 부담을 없애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높은 카드수수료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소상공인에 제로(0) 수준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새로운 결제수단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며 "도입되면 소비자가 사용할 수 있게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홍보하고 세제 혜택을 부여해 결제수단이 빨리 도입, 확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개방형 혁신과 중소기업 수출 확대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며 "기업·대학·연구소 등 산·학·연간 개방형 연구·개발(R&D)을 유도하고 중소기업 수출을 위해 세계 각국에 `코리아 스타트업 센터`를 구축해 국내외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협업을 촉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4일 최저임금위원회는 2018년 최저임금을 시간당 8350원(월급기준 174만5150원)으로 의결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의료
에이스병원–대한산업보건협회, 근로자 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류현주 / 25.09.11
정치
'권성동 체포동의안' 본회의 통과…국힘 불참 속 173명 찬성
강보선 / 25.09.11
국회
유성구의회 여성용 부의장,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조례 전부개정... ‘이용자·...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미추홀구, ‘민관협치 대공론장’ 성료…주민과 함께 만드는 미래 정책 청사진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천안서북소방서, 추석명절대비 지식산업센터 -천안미래에이스하이테크시티 현장 지도방문...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경북도, APEC D-50‘미래로 나아가는 경북의 힘’세미나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