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청 |
제주시는 오는 5월부터 카카오톡 ‘제주시청’ 채널에서 운영 중인 '민원 안내 AI챗봇'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다.
'민원 안내 AI챗봇'은 '21년 행정안전부 민간 클라우드 선도이용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원으로 구축된 서비스이며, 단순하고 반복적인 민원 질문에 대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AI 챗봇이 답변하게 되어 있다.
현재 민원 안내 AI챗봇은 ‘친구추가’된 회원수가 2만 5천여명으로, 코로나19, 대형폐기물, 재난정보 등 39개 분야를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하루 150건 이상의 채팅을 통해 시민들의 민원 문의에 답변 중이다.
'민원 안내 AI챗봇'은 스마트폰에 앱을 내려받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에서‘제주시청’을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친구추가’로 언제든지 제주시 시정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고도화 사업으로 제주시홈페이지와 카카오톡을 서로 연결하고 사용자 중심의 위치서비스 제공, 네이버/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기능을 도입해 AI챗봇 서비스 기반을 탄탄하게 만들 예정”이라며 “앞으로 관광·복지·문화 분야 등 새로운 분야에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제주도, 서귀포의료원 정신과 입원병동 개설…26병상 규모 전문치료 시작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옥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학부모연합회와 소통간담회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존중 캠페인 펼처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전주시,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전개 ‘생명을 이어주세요!’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