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포천시, 제65회 4-에이치(H)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
포천시4-에이치(H)연합회는 지난 10월 31일 군내면 용정경제로 1길 47-14에 위치한 포천비즈니스센터에서 ‘제65회 포천시 4-H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대회는 ‘4-에이치(H), 당신의 성장과 함께!’라는 주제로 학교4-H회, 청년4-H회원, 지도교사 등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4-에이치(H)정신인 지(智)·덕(德)·노(勞)·체(體)를 바탕으로 다양한 경진과 체험 프로그램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화현초등학교 풍물놀이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대회사, 축사, 4-에이치(H) 서약 등의 대회식과 함께 본격적인 경진이 펼쳐졌다.
지(智) 분야에서는 학교 4-에이치(H) 과제활동 발표, 덕(德) 분야에서는 ‘내 마음속 치유정원 만들기’, 노(勞) 분야에서는 ‘농심배양 그림그리기’, 체(體) 분야에서는 ‘볏짚 던지기’ 등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창의력과 협동심을 겨뤘다.
현장에는 드론 조종, 포도젤리 만들기, 반려식물 만들기, 곤충체험, 비즈공예, 포토부스, 전통놀이 등 8개 체험부스가 운영돼 4-에이치(H)회원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학교별 4-에이치(H)과제활동 전시, 농심배양 그림전시, 포천쌀 떡볶이, 슬러시, 소시지 등 시식코너와 지역 농산물 홍보 부스도 마련돼 ‘배우며 실천하는 농심교육의 현장’이 펼쳐졌다.
포천시 4-H경진대회는 4-에이치(H)회원들의 한 해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시상하며 청소년들의 자긍심과 성취감을 높이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는 4차 산업기술 체험(드론)과 심리·정서적 치유활동(치유정원 만들기)을 도입해 참가자들의 창의적 사고와 감성 역량을 함께 키우는 자리가 됐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4-에이치(H)는 지(智)·덕(德)·노(勞)·체(體)의 조화를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과 창의적 농업인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핵심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회원 간의 교류와 배움이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아침 '쌀쌀' 낮부터 기온 올라…큰 일교차 주의
강보선 / 25.11.04

연예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
프레스뉴스 / 25.11.03

연예
'착한 여자 부세미' 전여빈이 제시하는 의붓아들 장례식 패션! 가성...
프레스뉴스 / 25.11.03

사회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육계 발육표준’ 현행화 조사 착수
프레스뉴스 / 25.11.03

국회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프레스뉴스 / 25.11.03

사회
외교부, 2025년 라틴아메리카 협력센터 심포지엄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3

연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곤룡포는 ‘개인색형’으로, 급한 서찰은 ‘...
프레스뉴스 / 25.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