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신안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장관상 수상 등 성과 거두며 2025년 활동 마무리 |
신안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12월 19일 결과 보고회와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끝으로 2025년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해 위원회는 지역 청소년을 대표해 정책 제안, 지역사회 캠페인, 민주시민 아카데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청소년 권익 증진에 앞장서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25년 청소년참여위원회 공모전’에서 활동운영 부문 우수상(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실질적인 지역 변화를 위한 정책 제안 활동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전라남도 청소년 온라인 정책제안 공모전’에 참여하여 참신한 정책들을 제안한 결과, 전라남도교육감상과 전라남도 청소년미래재단원장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신안군 청소년들의 역량을 증명했다.
이날 열린 결과 보고회에서는 위원들이 직접 기획한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진로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미래 설계를 위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며 내년 활동을 기약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신안군 관계자는 “장관상 수상 등 올해의 성과는 청소년들의 열정과 군의 지원이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 문제를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안양시, 국정운영 방향 반영해 'AI 중심' 전면적 조직개편 나서
프레스뉴스 / 25.12.19

사회
보성군, 법제처 주관‘2025년 우수 자치입법 활동 지자체 선정’‘장려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2.19

국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도의장, 적십자 회비 모금행사 동참
프레스뉴스 / 25.12.19

사회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아산시민참여학교 성과공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