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 사업 선정 촉구 |
괴산군의회는 2일 간담회를 열고 괴산군이 정부의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 사업대상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강력히 촉구했다.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 사업은 고령화와 인구 유출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주민의 생활 안정을 돕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 하기 위해 인구 감소 지역 69개 시군을 대상으로 6개 지역을 선정, 주민에게 월 15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2년간의 시범 사업을 거쳐 2028년 본사업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낙영 의장과 의원들은 괴산군이 충북에서 지방 소멸 지수가 가장 높고, 지속적인 성장 촉진 지역에 지정되고 있는 점, 도내에서 재정자립도가 최하위인 점을 들어, 괴산군이야말로 시범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이 가장 큰 지역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의원들은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 사업은 단순한 소득 지원이 아니라, 주민들의 안정된 삶을 바탕으로 지역경제를 살리고, 나아가 지방 소멸이라는 중대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안”이라고 역설하며.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 사업 괴산군 선정 촉구’ 현수막을 들고 정부의 조속한 결단을 요구했다.
김낙영 의장은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 사업의 선정은 괴산의 미래를 지켜내는 소중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군의회도 괴산군이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끝까지 힘을 모으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안성시, 2025년 제5회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 모집
프레스뉴스 / 25.10.02
사회
대구시교육청, ‘제71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최우수상 등 탁월한 성과!
프레스뉴스 / 25.10.02
사회
이천시, 명품도시 조성 위해 이천터미널 복합개발과 글로벌 호텔 브랜드 유치 추진
프레스뉴스 / 25.10.02
국회
진도군의회,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방문
프레스뉴스 / 25.10.02
연예
'화려한 날들' 정일우, 정인선→이태란까지! 숨은 노력과 열정으로 ...
프레스뉴스 / 25.10.02
사회
대구시교육청,‘대구고교학점제지원센터 누리집’ 10월 공식 개통
프레스뉴스 / 25.10.02
문화
가평 '설악면민의 날' 10주년…기념식·운동회 '성황'...
프레스뉴스 / 25.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