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11일 양일간 포항 수성사격장 입구에서 수성사격장반대위원회와 장기면민 90여명은 주한미군 아파치헬기 사격훈련 전면중지와 수성사격장 완전폐쇄 촉구 항의집회를 열었다.
포항시 장기면 수성사격장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조현측, 이하 반대위)와 장기면민 90여 명은 지난 9일, 11일 양일간 포항 수성사격장 입구에서 주한미군 아파치헬기 사격훈련 전면중지와 수성사격장 완전폐쇄 촉구 항의집회를 열었다.
집회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20여명이 참석하여 포항 수성사격장 폐쇄에 힘을 보탰다.
조현측 반대위 대표위원장은 “농번기로 주민 모두 일손을 뒤로하고 이렇게 항의 집회를 여는 것은 ‘사격장 소음과 진동문제’가 장기면에서 가장 큰 현안사항이며 이를 해결하지 않고는 더 이상 장기면의 발전은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서석영 반대위 공동위원장은 지역의 발전과 주민들의 기본 생활권을 침해하는 이러한 상황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으며, 앞으로 아파치사격 훈련계획 폐지는 물론 포항 수성사격장이 완전폐쇄 또는 이전 될 때 까지 끝까지 투쟁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국방부는 지난 8일 오후 주한미군 아파치 헬기 사격훈련을 11월 하순으로 연기한다고 반대위에 알려왔다.
포항시 장기면은 각종 군 사격훈련으로 인한 소음과 진동으로 지역민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으며, 특히 지난 2월 지역민과 사전 협의 없이 강행된 주한미군 아파치 헬기 사격훈련은 참아온 소외감과 분노를 폭발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배영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