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천군,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시스템 구축 완료 |
진천군은 오는 5월부터 군민들이 편리하게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시스템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대부분의 체육시설이 전화나 직접 방문 방식으로 예약이 이뤄지면서 신청‧사용 과정이 복잡하고 일부 이용자들이 전용 사용할 수 있다는 의견을 수렴해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통합예약시스템은 군청 홈페이지 좌측 최상단에 있는 공공체육시설 배너를 누르거나 통합예약시스템으로 접속하면 개별 체육시설 예약 현황을 조회․예약할 수 있고, 체육시설 소개․요금 등 이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통합예약시스템은 지역에서 대관이 주로 이루어지는 6개의 대표시설에 대해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대표시설에는 △생거진천종합운동장(육상트랙,축구장) △진천종합스포츠타운(축구장,야구장,테니스장,다목적체육관,씨름장,풋살장) △초평생활체육공원(실내체육관, 풋살장) △화랑관 △역사테마 인조잔디축구장 △혁신도시 유소년 축구장 등이 있다.
시설 예약은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가능하며 사용기기에 맞춰 화면 크기가 달라지는 반응형 누리집으로 구축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공체육시설 이용에 혼선이 없도록 기존과 같이 전화와 방문 예약도 병행 운영하여 군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게 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많은 군민들이 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예약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시스템 이용상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대전 대덕구 법1동, ‘모두가 안전한 보행거리 만들기’ 선포
프레스뉴스 / 25.09.10
국회
여수시의회, 제250회 임시회 개회… 9월 10일부터 16일까지 열려
프레스뉴스 / 25.09.10
국회
완주군의회 이순덕 운영위원장,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와 참여 강화 촉구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장흥군, ‘마을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공동체·센터 동시 수상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