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금성중.고등학교와 효령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화상회의시스템과 사이버감사를 활용한 비대면 감사를 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감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현장 실지 감사의 어려움 속에서도 자체 감사기구의 내부통제 기능을 지속적 수행하기 위한 업무 개선방안으로 실시하게 됐다.
비대면 감사는 감사대상 학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자체 운영하는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하고, 수감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감사 요구자료를 대폭 축소했다.
앞으로 비대면 감사 활동에 대한 설문조사 등 분석을 통해 감사기법을 보완해 시행착오를 줄여 학교 현장 비대면 감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은미 감사관은 “비대면 감사는 한 번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감사기법의 발굴과 개선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학교 현장 중심 비대면 감사를 내년도 자체감사계획에 반영하는 등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배영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李대통령 “국민이 안심하고 바다를 누릴 수 있도록 해경이 보다 강인해져야”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보건복지부, “모두가 모두를 지키는 사회, 생명보호가 일상이 되는 대한민국”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