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해경이 배수펌프를 이용하여 배수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조석태)는 26일(월) 오전 울진군 왕돌초 인근 해상에서 원인미상 침수 레저보트 A호(8.55톤, 승선원 18명)를 무사히 구조 했다고 밝혔다.
이날 A호는 왕돌초 인근해상에서 수중레저활동 중 10시 33분경 모터보트에 원인미상으로 침수되어 A호 선장이 울진해경에 신고하였다.
울진해경은 즉시 경비함정과 울진구조대를 현장에 급파하여 레저활동자의 안전상태를 확인하고, 현장에 도착한 경찰관이 배수펌프를 들고 A호에 편승해 배수작업을 실시하며 울진군 기성면 구산항으로 안전하게 입항하였다.
A호 선장 상대 음주측정 이상 없었으며, 수중레저활동자 18명은 건강상태가 양호하여 입항 후 귀가하였고, 레저보트 A호는 항내에서 안전하게 침수원인을 파악 중이다.
울진해경 관계자는 “원거리 수상·수중 레저활동 전에는 안전수칙 준수와 이동수단이 되는 보트 등의 엔진 점검 등 사전점검이 필요하다”며 “사고 예방을 위해 출항전 안전점검을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배영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李대통령 “국민이 안심하고 바다를 누릴 수 있도록 해경이 보다 강인해져야”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보건복지부, “모두가 모두를 지키는 사회, 생명보호가 일상이 되는 대한민국”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