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창 블랙라즈베리(복분자) 수확현장 |
고창군이 최근 블랙라즈베리(복분자) 추출물 이용 ‘혈압조절 효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복분자(블랙라즈베리) 건강기능성식품 기능성 원료 등록은 고창군, 고창군 출연기관인 (재)베리앤바이식품연구소, 전라북도,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등이 다년간 협업을 통한 연구개발 끝에 성공했다.
블랙라즈베리(Black raspberry)는 국내에서 재배 복분자로 알려져 있다. 고창을 중심으로 전라북도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으며, 이번 연구에서 동물실험, 인체적용시험을 통하여 블랙라즈베리(복분자) 추출물이 24시간 수축기혈압, 야간 수축기혈압을 감소시키는 효과와 혈관 수축 유도 인자인 염증지표(혈중 IL-6, TNF-α)를 개선시키는 효과를 확인했다.
고창군은 이번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인정을 토대로 일반식품에도 기능성표시가 가능해 복분자 등 식품산업이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
고창군수는 “식약처의 기능성 인정으로 ‘복분자 성지’ 고창군의 복분자 재배 농가와 식품기업의 소득 창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맑고 서쪽 중심 늦더위...아침 저녁 '선선'
강보선 / 25.09.11
광주/전남
진도군, ‘귀농어귀촌인 대상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9월 22일까지 모집
신상균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