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귀농귀촌 현장체험(사진=함양군) |
함양군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마천면 별문성한옥체험관에서 열린 ‘청년모음zip 귀농·귀촌 체험·홍보 프로그램’에서 전국에서 모인 30명의 청년에게 함양의 농업 환경과 정착 여건을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로컬에서의 삶을 상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서 군은 함양의 농업 구조와 인구 현황을 설명하고, 귀농·귀촌 지원 제도와 청년 정책을 안내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강의를 통해 주거와 일자리, 창업 지원, 생활 인프라 등 실제 정착 과정에서 마주하게 될 조건을 확인했다.
참가자들은 이어 ▲로컬푸드 체험 및 강연 ▲세미나실 전시와 오리엔테이션 ▲조별·로컬 네트워킹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요리 체험 ▲흑돼지 바비큐 파티와 로컬푸드 안주·지역 술 시음 ▲창원마을 마을길 탐방 등을 통해 함양의 매력을 입체적으로 체험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방문을 넘어서, 청년들이 서로의 가치관과 지역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교류의 장이 됐으며,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지역 청년 및 귀촌 관계자들과 생활, 일, 관계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로컬의 가능성을 점검했다.
함양군은 앞으로도 청년세대를 대상으로 한 체험·홍보 프로그램을 정례화하고 온오프라인 홍보와 연계해, 청년들이 함양을 ‘한번 살아볼 수 있는 지역’으로 인식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당진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추진 우수 지방정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경기도, 폭설 교통대란 막는다…제설제 사전살포 시간 명시, 민자도로 관리 강화
프레스뉴스 / 25.12.10

문화
"닫힌 방문을 열고 은평에서 다시 연결"… 은평구, '청...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9

국회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