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새마을회 국토대청결운동 및 꽃길 조성 사업 실시
오산시 새마을회는 지난 14일 유엔초전기념관과 유엔초전기념비 주변에 대한 ‘국토대청결운동 및 꽃길 조성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산시 새마을 남·여 지도자 50여명이 참석해 바쁜 일과중에도 깨끗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힘을 보탰다.
지난해 4월 주변 야산에 서식하는 유해식물제거 작업 등으로 시작된 유엔초전기념관 및 유엔초전기념비 주변 환경정화 활동은 이후 지속된 제초작업과 꽃길 조성 사업 등으로 해당 지역의 환경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최근에는 죽미령유엔평화공원이 건립됨에 따라 그 역사적 가치가 높아지고 있어 해당지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쓰레기 불법투기 및 범죄발생을 억제하는 간접적인 효과는 물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한웅석 오산시 새마을회 회장은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무더운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새마을회원 등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해양경찰청, 해역별 맞춤형 해상 국경범죄 대책 수립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