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과수농가 대상 돌발해충 방제약제 지원
보령시는 농림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되는 돌발해충의 효율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과수 농가를 대상으로 방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제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돌발해충으로 인한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체계적인 대응책 마련은 물론, 산림 인근 과원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동시발생 돌발해충에는 꽃매미,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이 있으며 이동성이 높아 산림과 농경지를 넘나들며 피해를 주고 있다.
특히 5월부터 부화해 10월까지 활동하며 과실의 그을음병을 발생시키고 잎과 가지의 즙액을 빨아먹어 가지를 고사시키거나 생육저해 등 피해를 주고 있어 이동성이 낮은 월동난 부화시기나 성충의 산란전 방제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시는 방제효과를 높이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산림 인접지 주변 과수 농가를 대상으로 약제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김기영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장은“이동성이 높은 돌발해충의 특성상 발생면적이 올해도 더 늘어날 수 있어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발생초기 철저하고 체계적인 방제가 중요하다”며 “효과적인 방제를 위해 농업인,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업방제를 확대·추진해 피해를 최소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해양경찰청, 해역별 맞춤형 해상 국경범죄 대책 수립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