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잠도서관 2020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선정
포항시립대잠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1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공공도서관, 문화원, 문화재단, 비영리민간단체 등 전국 85개 지역의 문화시설에 예산을 지원해 인문학 강의를 통해 인문정신을 고양하고 독서문화를 증진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대잠도서관은 ‘역사로 보는 여성, 여성으로 보는 역사’라는 주제로 총 15회의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주제는 3가지로 나뉘며 역사를 이끌어간 위대한 여성들을 만나다, 여성, 드러내기와 바로 세우기, 윤리적 주체로 다시 서는 여성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여성 파라오, 엘리자베스 1세, 메디치가의 여성들, 빅토리아여왕, 그리스로마신화 속 여성, 선덕여왕, 장희빈 등 동서양을 막론한 여성인물을 통해 역사, 종교, 정치, 문화 속 여성들의 역할에 초점을 맞추어 살펴보게 된다.
1회차 강의는 “여성 파라오, 하트셉수트와 클레오파트라 팜므파탈인가? 야망의 통치자인가?”를 강의 발제로 해 남성파라오에 가려졌던 여성파라오들의 능력과 위대한 업적을 평가해보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상세한 일정은 추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며 포항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포항시 구진규 시립도서관장은 “어려운 상황을 견뎌낸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며 “이번 인문독서아카데미를 통해 독서역량을 키우고 인문학적 사색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해양경찰청, 해역별 맞춤형 해상 국경범죄 대책 수립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