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청
권익현 부안군수는 14일 주산면 돈계리 김상음 농가에서 친환경 포트이앙기를 통한 모내기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친환경 포트이앙기를 통한 이앙작업은 일반이앙기 작업에 비해 활착이 빠르며 통풍이 잘돼 병해충도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농업을 가능하게 하며 수확량이 20% 정도 많아진다.
주산사랑영농조합법인은 친환경포트이앙기를 부안군 2020년 친환경포트이앙기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받았으며 법인소속뿐만 아니라 다른 친환경농업 농가의 이앙작업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권익현 군수는 이날 현장행정에서 친환경 포트이앙기를 직접 운전하며 이앙작업을 돕고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권익현 군수는 “올해 모내기 작업이 탈 없이 잘 이뤄져 모든 농민들이 풍년을 맛보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며 “쌀 소비량이 줄어들고 있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친환경 쌀 생산 등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영농기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은 백번을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며 “영농기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한 농기계 사용 및 장비점검 등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용인특례시, ‘신갈오거리 스마트도시재생 성과공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