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방세환 광주시장, 동절기 대비 대형 공사현장 안전 점검 실시 |
광주시는 지난 11일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내 주요 대형 공사 현장 3곳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은 방세환 시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했으며 △퇴촌면 생활체육시설 공사 현장 △송정남근린공원 조성 사업 현장 △구청사 부지 복합건축물 건립 공사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공정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꼼꼼히 확인했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을 앞두고 공사 현장의 안전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주요 기반시설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 사업 모두 지역 기반시설 확충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핵심 과제로 추진 중이다.
방 시장은 “시민이 직접 이용하게 될 시설인 만큼 공정별 안전관리와 품질 확보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며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의 위험 요인을 세심히 점검하고, 안전관리 기준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방 시장은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작은 불편이나 개선 요구사항도 적극 반영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번 점검을 계기로 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재점검하고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과 시공 품질 확보를 위해 현장 관리·감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 안산선 철도지하화…GH 참여 통한 공공성 강화 필요
류현주 / 25.11.12

사회
남원시, 디지털 포용 사회를 선도한다, 대표 누리집 웹 접근성 품질인증 10년 연...
프레스뉴스 / 25.11.12

문화
국가유산청, '법정스님 빠삐용 의자' 등 근현대 역사 품은 10건 ...
프레스뉴스 / 25.11.12

사회
영덕군, 수산업 분야 고용주·외국인 근로자 입국 교육 시행
프레스뉴스 / 25.11.12

경제일반
산업부, ASML사(社) 화성캠퍼스 준공 첨단 반도체 기술 협력 강화
프레스뉴스 / 25.11.12















































